# 윈도우 10으로 사용 중이어서 윈도우 8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제조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.
키보드 사용중에 터치패드에 살짝 닿아서 자꾸 터치됐었어서 마우스가 없을 때가 아니면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.
하지만 윈도에서도 터치패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8부터 바뀌었고 어쩌면 마우스 없이 더 편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이처럼 극단적으로 부정적인 평가에서 긍정적으로 바뀌게 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.. 우선 따라 해 봅시다.
터치패드 활용하기
우선 터치패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windows key + s 를 누르면 검색창 뜹니다.
검색창에 터치패드를 검색하고 터치패드 켜기/끄기를 누르면 터치패드 설정이 나옵니다.
가장 윗부분에서는 터치패드의 기본 작동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다.
탭은 살짝 터치할 때와 쌔게 눌러서 사용할 수 있다.
소프트웨어식 터치패드가 아니다 보니 누르면서 탭 할 땐 소리가 나서 터치패드를 살짝 터치하는 게 개인적으로 편했습니다.
그리고
제가 터치패드를 재평가하게 된 이유 기능들입니다.
제스처 활용방법은 동영상으로 보고 이해하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서 동영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올렸습니다.
[저의 사용용도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되어있어서 사용할 때는 원하는 대로 수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]
순서
1. 세 손가락 제스처 : 앱 전환 -> 바탕화면 보기 -> 멀티태스킹
2. 네 손가락 제스처 : 가상 데스크톱 전환 -> 탭 알림 창 열기
또한 위의 동영상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두 손가락을 좌에서 우, 우에서 좌로 이동 제스처로 뒤로 가기나 앞으로 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.
제스처가 중복되는 부분도 있고 엄청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마우스 없이도 충분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지금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마우스가 없는 순간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도 나중에 도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.